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과천시, 반려견과 함께 지키는 우리 동네… ‘반려견순찰대’ 신규 대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과천시가 반려견과 함께하는 산책에 방범 순찰 기능을 결합한 ‘과천시 반려견순찰대’ 신규 대원을 공개 모집한다.

‘반려견순찰대’는 주민이 반려견과 거주지 인근을 산책하며 범죄나 생활 안전 위험 요소를 발견할 경우 112 또는 120에 즉시 신고하는 주민 참여형 치안 활동이다. 순찰 시에는 견주와 반려견 모두 전용 순찰복을 착용하고, 전용 앱을 통해 활동 일지를 작성한다.

선발된 대원에게는 온라인 교육과 전문 훈련사가 동반하는 합동 순찰 교육이 제공돼 연말에는 우수 대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견을 키우는 과천 시민으로, 반려견 유모차 이용자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내달 18일까지 공식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선발 심사는 내달 21일 중앙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진행된다. 전문 훈련사가 △리드 워킹 △기본 명령어 이행 △외부 자극 반응 등을 종합 평가해 약 20-30팀을 최종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순찰대는 내달 28일 활동 선포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지역 안전 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신계용 시장은 “반려견 순찰대는 시민이 주도적으로 지역 안전을 지키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산책과 봉사를 함께할 수 있는 이번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2026 과천시 반려견 순찰대 모집 홍보 웹 포스터 [사진=과천시]
/과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천시, 반려견과 함께 지키는 우리 동네… ‘반려견순찰대’ 신규 대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