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공재광 전 평택시장, 예비후보 등록…"평택의 새로운 10년 열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재광 양주시장 예비후보는 20일 평택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예비후보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공재광 예비후보 캠프 제공]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공재광 전 평택시장이 20일 평택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도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공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예비후보 등록 직후 보도자료를 통해 “그동안의 성장 위에 이제는 시민의 삶을 중심에 두는 새로운 10년을 준비해야 한다”며 “도시의 외형이 아니라 시민의 생활이 바뀌는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출마 의지를 밝혔다.

그는 “지금 평택은 산업과 인구, 도시 규모가 빠르게 확장된 만큼 그에 걸맞은 행정의 깊이와 책임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연습이 아닌 실전 행정으로 즉시 실행할 수 있는 준비된 후보로 시민 앞에 섰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안 사업은 초기 단계부터 지역공동체와 함께 논의해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도록 추진하겠다”며 “평택항과 반도체 산업, 미군기지, 원도심과 신도시의 연계·협력을 통해 평택을 대한민국 경제를 이끄는 전략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선거 주요 공약으로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 ‘선택과 집중’ 행정 △평택의 산업 기반을 대한민국 성장 동력으로 확장하는 경제 선도 전략 △교육·교통·문화가 어우러진 명품 정주도시 조성 등을 제시하며 “삶과 숨, 쉼이 공존하는 경쟁력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주요 실천 과제로 △AI 혁신도시 기반의 안전 최우선 시정 △물길을 활용한 1일 생활권 여가도시 △문화자산 발굴·복원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일자리와 교육이 결합된 도시 전략 △신도시와 원도심이 공존하는 도시 재설계 △그린 수소도시 전환 △농업 4차 산업화 및 청년농업인 육성 △장애인·보훈가족·어르신과의 동행 강화 △동북아 경제를 선도할 국제평화·혁신도시 조성 등을 제시했다.

끝으로 공 예비후보는 “정치는 구호가 아니라 실행”이라며 “위기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 리더십으로 평택의 다음 10년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 예비후보는 청북면사무소 9급 공무원으로 공직에 입문해 평택시청과 경기도청, 행정안전부, 국무총리실,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을 거쳤으며 민선6기 평택시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재광 전 평택시장, 예비후보 등록…"평택의 새로운 10년 열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