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호서대 유아교육과, 6주기 역량진단 A등급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부속유치원·어린이집 기반 실습 강화…재학생 만족도도 만점

[아이뉴스24 정다운 기자] 2027학년도 교원양성 정원 감축 여부를 가르는 교육부 평가에서 호서대학교 유아교육과가 최상위 등급을 받았다. 교육여건과 교육성과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교원양성 경쟁력을 입증했다.

호서대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실시한 ‘2025년 6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2차 평가에서 유아교육과가 최우수 A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진단은 사범대 설치 대학과 미설치 대학 등 139개교를 대상으로 2022~2024년 교육여건, 교육과정, 교육성과 등을 종합 평가했다. 결과에 따라 2027학년도 교원양성 정원이 조정되며 C등급은 30%, D등급은 50% 감축되고 E등급은 양성 기능이 폐지된다.

호서대 천안캠퍼스 종합정보관 [사진=호서대]

호서대 유아교육과는 △전임교원 확보율 △전임교원 연구실적 △수업 운영의 적절성 △교육비 환원율 등 주요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임교원 확보율과 연구실적, 수업 규모, 교육비 환원율, 재학생 만족도에서는 만점을 기록했다.

정진화 호서대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안정적인 재정 지원을 바탕으로 지난 평가에 이어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며 “미래 교육현장을 이끌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갖춘 유아교사 양성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학과는 대학 부속유치원과 어린이집을 기반으로 현장 중심 교육실습과 전공 연구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예비교원의 수업 역량과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고 있다.

/아산=정다운 기자(jdawu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서대 유아교육과, 6주기 역량진단 A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