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휠라, 신제주점 리뉴얼 오픈…핵심상권 공략 가속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객 흐름·지역 특성 맞춘 브랜드 운영으로 접점 확대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미스토코리아가 전개하는 휠라는 지난달 제주시 연동 신광로 일대에 신제주점을 새단장해 열고 명동에 이은 국내 주요 거점 상권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제주점이 위치한 연동 지역은 2030 제주도민과 외국인 관광객의 유입이 활발한 신제주 핵심 상권으로 로드숍 중심의 패션 소비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지역이다.

휠라 제주 신제주점 매장 전경. [사진=미스토홀딩스]
휠라 제주 신제주점 매장 전경. [사진=미스토홀딩스]

특히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신제주 대표 문화·관광 특화 거리이자 매장이 자리한 누웨마루거리는 유명 배우들의 핸드프린팅과 인물 정보를 나열한 조형물이 있고 차 없는 거리 운영과 다양한 문화 행사로 젊은 층과 관광객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제주관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를 찾은 관광객은 1384만 명이 넘었으며 이 중 외국인 관광객 수는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했다. 신제주 상권은 이러한 관광 흐름과 지역 소비가 자연스럽게 맞물리는 지점으로, 브랜드 체험과 일상 소비가 동시에 이뤄질 수 있는 입지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휠라는 앞서 서울 중구 명동에 '휠라 1911 명동점'을 오픈하며 글로벌 관광 상권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명동은 중국·일본·대만 등 동아시아 관광객의 방문 비중이 높은 대표 상권으로, 휠라는 이 같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번 신제주점 오픈 역시 명동점과 마찬가지로 관광 수요와 로컬 소비가 공존하는 상권의 특성을 고려한 전략적 선택이다. 휠라는 올해 대전 은행동, 광주 충장로, 강원 강릉시를 비롯한 전국 주요 거점에 신규 매장을 선보이며 브랜드 존재감을 점진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미스토코리아 관계자는 "신제주점 리뉴얼 오픈은 관광 수요와 지역 소비가 교차하는 핵심 상권에서 브랜드 접점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며 "명동과 제주를 잇는 주요 거점 상권을 중심으로 고객 흐름과 지역 특성에 맞춘 브랜드 운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휠라, 신제주점 리뉴얼 오픈…핵심상권 공략 가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