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장수역사전시관, 소장품 기증·기탁 운동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 정체성 조명 위해 군민 삶과 기억 담긴 자료 수집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 장수군은 공립 1호 박물관인 장수역사전시관의 소장품 확보를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들의 삶과 기억이 담긴 자료 기증·기탁 운동을 본격 전개한다.

소장품 수집 대상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장수 지역사와 관련된 각종 기록물 뿐 아니라 군민의 삶의 추억이 담긴 사진 및 유품 등 생활자료와 장수군의 예술·공예품 등이다.

장수역사전시관 [사진=장수군]

소장품 기증은 무상 기증을 원칙으로 하고 연중 상시 접수하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기증자에게는 박물관 내 명패 게시, 기증 증서 또는 감사패 수여, 주요 행사 초청 등 예우 사항을 두어 참여를 확대키로 했다.

장수군은 기증 소장품을 중심으로 별도의 특별기획전을 개최하고 도록을 제작해 지역 교육자료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기증 및 기탁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장수역사전시관 학예연구실로 전화하거나 방문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장수역사전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수역사전시관은 2023년 9월 개관 이후 지역 곳곳에 흩어져 있던 향토사 자료와 다양한 유형의 소장품을 기증·기탁 받아 전시 및 교육자료로 활용해 왔다.

올해에는 사라져가는 지역사 자료를 체계적으로 보존하고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군민 대상 기증·기탁 운동을 더욱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옛 선조들의 유산뿐만 아니라 현재를 살아가는 군민의 기억과 참여가 더해질 때 참다운 박물관이 완성된다”며 “소중한 장수의 유산을 함께 지키고 공유함으로써 지역의 정체성을 정립하고 조명하는 박물관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뜻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수역사전시관, 소장품 기증·기탁 운동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