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다이슨은 자사 물청소기 중 가장 슬림하고 가벼운 '다이슨 펜슬워시(PencilWash™)'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이슨이 자사 물청소기 중 가장 슬림하고 가벼운 '다이슨 펜슬워시(PencilWash™)'를 공개했다. [사진=다이슨]](https://image.inews24.com/v1/2dae33185a4b32.jpg)
손잡이 지름 38㎜의 슬림 디자인과 2.2㎏의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다음달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펜슬워시는 얇은 '펜슬형' 구조로 조작성과 위생 설계를 강화했다.
최대 170도까지 눕혀 사용할 수 있어 높이 15㎝의 낮은 가구 아래나 좁은 공간도 청소할 수 있다. 실제 사용 시 손에 느껴지는 체감 무게는 약 380g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청소 성능 강화를 위해 수분 공급, 오염 분리, 오염수 제거 기술을 결합한 구조를 적용했다. 8개 지점에서 물을 공급하고, 오염수는 별도로 분리·배출해 처음부터 끝까지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설계했다.
바닥 재질과 오염 정도에 따라 물 공급량을 조절하는 두 가지 모드도 지원한다.
제품에는 1㎠당 6만4000개의 필라멘트로 구성된 고밀도 마이크로파이버 롤러가 탑재됐다. 롤러가 고속 회전하며 젖은 오염과 마른 이물질을 동시에 제거한다. 300㎖ 물탱크 기준 최대 100㎡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 '필터 프리' 시스템도 적용했다. 필터 세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번거로움과 성능 저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설계다.
존 처칠 다이슨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제품을 더 작고 가볍게 만들면서도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했다"며 "깨끗한 물만 사용하도록 설계한 초슬림 물청소기 구조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사용 시간, 충전 시간, 가격 등 세부 사양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