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가평군, 인구감소 대응 본격화…138억 규모 전략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가평군은 지난 12일 제1회 인구정책위원회를 열고 ‘인구감소지역 대응 시행계획’을 심의하며 인구 유입 전략 사업 추진에 본격 나섰다.

본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김미성 부군수를 비롯한 인구정책위원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시행계획은 가평군의 지리적 강점과 생태·문화 자원을 활용해 ‘젊고 활력 넘치는,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가평’ 조성을 목표로 수립됐다. 군은 3대 추진전략과 18개 세부사업을 마련했으며, 올해 총사업비는 138억4,900만원 규모다. 지방소멸대응기금과 국비·지방비를 연계해 재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첫 번째 전략은 ‘생활인구 유입·지역경제 활성화’로, 미영연방 관광안보공원 조성, 북한강 천년뱃길 조성, 귀농·귀촌 체험 지원, 농촌 크리에이투어, 어린이 체험캠프, 청평 놀이공원 조성, 숙박세일 페스타 등이 포함됐다.

두 번째 전략은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산업 진흥’이다. 가평형 청년 인턴십, 청·중·장년 취업 지원, 청년 취·창업 역량 강화, 청년공간 리모델링 사업 등을 통해 일자리 부족 문제 해소에 나선다.

세 번째 전략은 ‘매력적인 정주여건 조성’으로, 노인여가복지시설 건립, 영유아·어린이 복합 놀이시설 조성, 돌봄사업 확대, 의료취약지 소아진료 강화,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청소년 AI 교육 및 e-스포츠 허브 조성 등 돌봄·의료·교육 인프라 확충이 추진된다.

김미성 부군수는 “부서별 실행계획과 추진 상황을 체계적으로 점검해 실질적인 인구 유입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며 “청년과 생활인구 기반을 확대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가평군청 전경 [사진=가평군]
/가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평군, 인구감소 대응 본격화…138억 규모 전략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