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웰니스가전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오른쪽). [사진=코웨이]](https://image.inews24.com/v1/52374b5b7f8d14.jpg)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올해로 23주년을 맞은 평가 제도로, 산업계 종사자와 증권사 산업별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1만1000여 명이 참여한다.
6대 핵심 가치인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을 종합 평가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웰니스가전 산업 부문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산업 전체 평균 점수가 전년 대비 하락한 가운데서도 코웨이는 점수가 상승하며 산업 평균과 대비됐다.
특히 6대 핵심 가치 전 항목에서 모두 산업 내 1위를 기록했다. 세부적으로는 '혁신능력' 부문에서 8.56점을 받아 국내 전체 상위 30대 기업 평균(7.93점)을 상회했다.
'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혁신 활동을 잘하는 기업' 항목에서는 8.73점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제품(서비스)의 질이 우수한 기업', '믿을 만한 기업', '경영진의 경영 능력이 뛰어난 기업' 등 세부 항목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지속해 온 혁신 노력이 이해관계자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며 "고객 중심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통해 일상에 건강하고 편리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