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크래프톤, '서브노티카·빌로우제로' 닌텐도 스위치2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는 17일…최대 1440p 고해상도 구현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크래프톤은 언노운 월즈 스튜디오가 개발한 오픈월드 생존 제작 게임 '서브노티카'와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를 오는 17일 닌텐도 스위치2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이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2 하드웨어 성능에 맞춰 그래픽 품질을 대폭 개선했다. TV 연결 상태에서는 1440p 해상도, 휴대 모드에서는 1080p 해상도를 모두 60프레임으로 구현해 몰입감을 높였다. '조이콘2'에 대한 최적화로 정밀하고 직관적인 조작도 가능하다.

기존 닌텐도 스위치에서 서브노티카 등을 보유한 이용자의 경우 별도 비용 없이 '닌텐도e숍'을 통해 스위치2용 업그레이드 팩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마이클 베렛 언노운 월즈 PD는 "닌텐도 스위치 2에서 펼쳐지는 4546B의 심해는 기존 팬들에게는 새로운 발견을, 처음 접하는 탐험가들에게는 잊지 못할 충격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언노운 월즈는 차기작 '서브노티카2'의 다섯 번째 개발자 브이로그 영상을 공개했다. 서브노티카2는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기지를 건설하고, 미지의 심해를 함께 탐험하는 등 전작과는 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팀 덱 등 휴대용 기기 최적화와 PC·콘솔 간 크로스 플레이 지원도 강화한다.

서브노티카는 언노운 월즈가 지난 2018년 출시한 오픈월드 해양 생존 게임으로, 전 세계 1850만장 판매를 달성하며 화제가 됐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래프톤, '서브노티카·빌로우제로' 닌텐도 스위치2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