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캐논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제23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사무기기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 [사진=캐논코리아]](https://image.inews24.com/v1/9d5b88c54547ce.jpg)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혁신 역량 △제품·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사회공헌 등 기업 경쟁력을 종합 평가하는 국내 대표 조사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연구·생산 거점을 기반으로 한 원스톱 인프라는 캐논코리아 경쟁력의 핵심으로 꼽힌다.
개발부터 생산, 수출, 판매까지 자체 수행하는 구조로 고객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으며,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 에너지 활용 등 지역사회 연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도 지속하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지난 2021년 사무기기와 카메라 사업을 통합하며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상반기 잉크젯 프린터 시장 점유율 1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2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사무기기 부문에서는 상업용 고속 인쇄기부터 대형 프린터, 복합기, 스캐너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자체 서비스 인증 제도 '서비스 마이스터'를 통해 서비스 품질 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메디컬·산업 설비·영상 솔루션 등 신사업 확장도 병행 중이다. 이미징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부가가치 시장 진출을 통해 성장 동력을 다각화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에서는 '공생(共生)' 철학 아래 장수사진 촬영 봉사, 아동·청소년 개안 수술 지원, 미혼 한부모 가족 앨범 제작 등 이미징 기술 기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는 "6년 연속 1위는 기술력과 책임 경영, 사회공헌 의지를 종합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1등 기업의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