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웨어러블 로봇 브랜드 '하이퍼쉘(HYPERSHELL)'이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이퍼쉘은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사용자의 움직임에 맞춰 필요한 순간 파워를 증강·제어하는 소비자용 외골격(웨어러블 로보틱스) 제품이다.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 이동까지 활용 범위를 넓힌 차세대 퍼포먼스 웨어러블로 주목받고 있다.
브이디로보틱스는 하이퍼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와디즈 프리오더에서 사전 알림 신청자 1550명을 확보했으며, 본 펀딩 참여 의사를 밝힌 서포터도 200명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브이디로보틱스 하이퍼쉘 와디즈 [사진=브이디로보틱스]](https://image.inews24.com/v1/153ead9ce80ea8.jpg)
하이퍼쉘은 특히 프리오더 오픈 5일 만에 목표 펀딩 금액 대비 2175%를 기록했다. 고가의 신기술 기반 웨어러블 제품임에도 출시 전 단계부터 실질적인 구매 수요가 확인됐다는 평가다. 프리오더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규모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번 프리오더에서는 사전 알림 신청자를 대상으로 ‘슈퍼 얼리버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알림 신청자는 30대 이상 남성 비중이 높았으며, 러닝·등산·사이클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층의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총판을 맡은 브이디로보틱스는 와디즈 프리오더를 시작으로 하이퍼쉘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함판식 브이디로보틱스 대표는 "사전 단계부터 의미 있는 반응이 확인됐고, 펀딩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하이퍼쉘의 차별화된 가치를 국내 소비자에게 전달해 아웃도어 퍼포먼스 웨어러블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퍼쉘 와디즈 프리오더는 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브이디로보틱스는 2월 말 미디어 행사를 통해 ‘하이퍼쉘X’ 4종 전체 라인업을 국내에 공개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