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앞으로 오픈AI의 챗GPT 대화창에서 배달앱 '요기요'를 불러 맛집 검색, 메뉴 추천, 매장 정보 확인, 주문까지 할 수 있게 된다.

요기요는 10일 국내 배달앱 중 처음으로 ChatGPT 앱에 연동돼 서비스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챗GPT 대화를 통해 필요할 때 요기요 앱을 호출해, 요기요가 보유한 매장·메뉴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챗GPT 메뉴에서 '앱'을 선택한 뒤 검색창에 요기요를 입력, '연결하기'를 누르고 '채팅 시작'을 클릭하면 된다. 또 대화창에 요기요를 입력하거나 '+'를 눌러 '더보기'에서 요기요를 선택해 호출할 수 있다.

호출 후에는 자연어로 매장과 메뉴를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강남역 근처 치킨집 추천해'’라고 입력하면 매장 목록과 메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매장의 위치는 물론 리뷰 등도 확인 가능하다.
메뉴 위젯에서 '요기요에서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모바일의 경우 요기요 앱으로, PC 환경에서는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해 주문할 수 있다.
요기요는 챗GPT 대화창에서 주문·결제까지 연동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맛집 탐색과 배달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기술적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