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샘표 완두간장, 美 코스트코 진출⋯"경쟁력 입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해외 소비자 공략 위해 대두 대신 완두로 간장 제조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샘표는 지난해 말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 내 코스트코 45개 매장에서 '완두간장'을 판매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샘표의 '완두간장'이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했다. [사진=샘표]
샘표의 '완두간장'이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했다. [사진=샘표]

'완두간장'은 대두(콩) 대신 완두를 발효해 만든 간장으로, 대두 알레르기가 있는 해외 소비자도 한국 간장의 깊은 풍미를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해외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제품이다.

이번 코스트코 입점은 샘표가 80년간 축적해 온 독보적인 콩 발효 기술과 철저한 해외 식문화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글로벌 제품이 미국 주류 유통망에 진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샘표는 국내 간장 시장 1위에 안주하지 않고, 한식의 기반이 되는 콩 발효의 깊은 감칠맛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글로벌 장 연두', '유기농고추장', '완두간장'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코스트코의 까다로운 입점 기준을 통과한 완두간장은 원료 선택부터 발효 조건까지 글로벌 시장을 염두에 두고 새롭게 설계한 간장이다. 완두 단백질의 특성에 맞춰 특허 받은 발효 미생물을 적용하는 등 발효·숙성의 최적 조건을 연구해, 깊은 감칠맛은 살리면서도 향미는 한층 부드럽게 완성했다. △글루텐 프리 △비건 △비유전자변형으로 글로벌 푸드 트렌드에도 부합해, 주요 국제 식품 박람회인 독일의 '아누가'와 프랑스 '시알 파리' 등에서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던 배경에는 현지 식문화에 대한 면밀한 연구와 이를 뒷받침하는 샘표의 연구 역량이 있다. 샘표는 매년 매출액의 약 5%를 연구개발(R&D)에 투자하며, 우리맛을 연구하고 그 가치를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힘써 왔다. 국내 최초 발효전문 연구소인 샘표 R&D 센터 '우리발효연구중심'은 3000여 종의 미생물을 활용해 제품의 맛과 향, 색을 조절하는 원천 기술과 90여 개의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샘표 관계자는 "각종 해외 박람회에서 맛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완두간장이 미국 유통망의 핵심인 코스트코에 입점함으로써 다시 한번 글로벌 경쟁력이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연두와 완두간장, 유기농 고추장 등 제대로 된 K-장맛으로 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샘표 완두간장, 美 코스트코 진출⋯"경쟁력 입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