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완도군, 유소년 야구단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 사업 모금 목표액 4,000만원 달성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29일 ‘완도군 BC유소년 야구단’의 선수, 관계자, 학부모 등을 초청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은 2025년도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 사업으로 선정된 ‘완도군 BC유소년 야구단 지원 사업’의 모금 목표액을 달성함에 따라 기부금을 전달하고 선수단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 완도군 관계자들과 BC 유소년 야구단 관계자들이 고향사랑기부금 4,000만원 전달 관련 패널을 들고 있다. [사진=완도군]

전달식에는 최경철 완도군체육회장과 박중엽 야구단 감독, 선수단 등 30명이 참석했다.

‘완도군 BC유소년 야구단’은 총원 34명으로 구성됐으며, 전 SK와이번스 출신인 박중엽 감독이 이끌고 있다.

지난 2024년 3월 창단된 팀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화성시장 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우승’ △제9회 순창 강천산 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우승' 등 전국대회에서 세 차례나 우승을 차지하며 활약 중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야구단은 체육회와 교육청 보조금 일부를 제외하면 운영 예산 대부분을 학부모 회비로 의존해야 했다.

이에 군은 야구 꿈나무들이 비용 걱정 없이 훈련에 매진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 사업’ 대상으로 야구단을 선정해 모금을 진행해왔다.

군 관계자는 “기금이 야구 꿈나무들이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완도=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완도군, 유소년 야구단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