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OCI홀딩스, ESG 경영협의회 개최…지속가능 성장 기반 마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 ESG 가이드라인 부합하는 온실가스 관리
전사 리스크 관리체계 고도화

[아이뉴스24 이한얼 기자] OCI홀딩스는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OCI빌딩에서 ‘2026년 정기 ESG 경영협의회’를 열고, 국내외 주요 계열사 경영진과 함께 올해 ESG 경영 목표와 세부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고 2일 밝혔다.

OCI ESG 경영협의회는 각 계열사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와는 별도로 운영되는 조직이다. 그룹 차원의 ESG 전략과 성과를 통합 관리하기 위해 지난 2024년 설립된 최고 의사결정기구다.

지난달 30일 ESG 경영협의회에 참석한 김유신 OCI 부회장(왼쪽에서 다섯째), 이수미 OCI홀딩스 부사장(왼쪽에서 여섯째) 등 주요 경영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CI홀딩스]
지난달 30일 ESG 경영협의회에 참석한 김유신 OCI 부회장(왼쪽에서 다섯째), 이수미 OCI홀딩스 부사장(왼쪽에서 여섯째) 등 주요 경영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CI홀딩스]

이날 협의회에는 김유신 OCI 부회장과 이수미 OCI홀딩스 부사장을 비롯해 김원현 OCI SE 대표, 정창현 DCRE 대표, 이제영 부광약품 대표 등 주요 계열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OCI홀딩스는 올해 ESG 경영 목표를 ‘글로벌 수준 ESG 기준에 기반한 체계 구축과 기업 가치 증대’로 설정했다. 그룹 전반의 ESG 관리 수준을 높이고, 중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전사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을 통한 배출량 자발적 관리 △안전·인권·윤리·정보보안 등을 포함한 전사 리스크 관리체계(ERM) 재정립 △계열사별 ESG 실행 현황 정기 점검과 관리 체계 강화를 3대 중점 과제로 제시했다.

이수미 부사장은 “ESG 경영협의회는 전 계열사의 ESG 경영 현황을 점검하고 그룹 차원의 기준과 방향을 설정하는 핵심 기구”라며 “의사결정과 리스크 관리 전반에 ESG를 반영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OCI홀딩스는 지난 1월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MSCI)이 주관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3년 연속 종합 ‘A’ 등급이다.

/이한얼 기자(eo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OCI홀딩스, ESG 경영협의회 개최…지속가능 성장 기반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