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웹툰-산돌 협업⋯인기 캐릭터툰 '먼지 덩어리 짱덕' 기반 폰트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몽글몽글하고 귀여운 아이덴티티(정체성)를 폰트로 구현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창작자) 플랫폼 기업 산돌이 운영하는 모바일 폰트 플랫폼 베이키와 인기 캐릭터툰 기반 신규 모바일 폰트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 '먼지 덩어리 짱덕'의 내용과 콘셉트를 기반으로 산돌에서 제작한 신규 모바일 폰트 'Iam 먼지덩어리짱덕'(iOS 전용)을 공개했다. 새 폰트는 산돌의 베이키에서 폰트 구매 후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MS 오피스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다.

펜낙 작가가 그린 카카오웹툰 '먼지 덩어리 짱덕'은 인기 이모티콘 '짱덕'이 소재인 작품이다. 새까만 아기 고양이 '짱덕'의 귀엽고 발랄한 모습으로 사랑받고 있다. 모바일 폰트는 짱덕 캐릭터 특유의 몽글몽글하고 귀여운 정체성(아이덴티티)를 글씨로 풀어냈다. 고양이가 박스 안에 웅크린 듯한 네모꼴 구조의 폰트로, 솜방망이 앞발로 눌러 쓴 듯한 포근한 손글씨 질감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정 문자 조합 시 캐릭터 일러스트가 나타나는 '히든 딩뱃' 기능을 탑재했다. 컬러 폰트 기술도 적용돼 지원 환경에서 '짱덕' 캐릭터 고유의 통통 튀는 색감을 볼 수 있다.

양측의 이번 협업은 10·20대에 큰 관심을 받는 인기 캐릭터툰과 모바일 폰트의 협업을 통해 지식재산(IP) 2차 창작의 저변을 확대하고 독자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카카오웹툰은 최근 '먼지 덩어리 짱덕'을 비롯해 'GO라니의 독립일기', '멍냥패밀리', '유니유니툰'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툰을 선보인 데 이어 지난 1월 26일에는 펜낙 작가의 과거 인스타툰(인스타그램과 웹툰을 합친 말)을 리메이크한 신작 '호롱포롱 동거일기'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산돌은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한다. 카카오웹툰과 산돌구름은 2014년부터 파트너십을 맺고 창작자가 폰트 제약 없이 작품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힘써왔다. 현재까지 작가 300여 명이 250여 개 작품 제작에 산돌 폰트를 활용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웹툰-산돌 협업⋯인기 캐릭터툰 '먼지 덩어리 짱덕' 기반 폰트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