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달성군새마을회, 2026년 정기대의원 총회 개최…사업 방향·예산 확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함께 새마을, 미래로·세계로’ 비전 제시…공동체 회복에 중점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새마을회(회장 정연욱)는 29일 달성군 새마을회관에서 이사와 읍·면 회장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달성군새마을회 정기대의원 총회’를 열고 올해 사업 방향과 예산안을 확정했다.

이날 총회에는 최재훈 달성군수와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도 참석했다. 행사는 정연욱 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감사패 전달, 축사, 2025년 결산보고, 2026년도 예산 및 사업 추진계획 심의, 주요 안건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29일 개최한 달성군새마을회 대의원 정기총회 단체 촬영 [사진=달성군]

달성군새마을회는 올해 비전을 ‘함께 새마을, 미래로·세계로’로 설정하고 공동체 회복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2026년 중점 사업으로는 결혼이민자 지원, 사랑의 김장 나누기와 맛바구니 나눔, ‘한 자녀 더 갖기’ 캠페인 등 생명살림 행복공동체 운동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새마을운동의 국제적 확산을 위해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녹색 새마을운동과 저개발국가 지원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정연욱 달성군새마을회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해 온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노고 덕분에 달성군이 더욱 따뜻한 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새마을운동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군 새마을회가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복원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군에서도 새마을회와 긴밀히 협력해 더불어 잘사는 달성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새마을회, 2026년 정기대의원 총회 개최…사업 방향·예산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