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항시, 2026년 농어민수당 신청 접수...카드 전면 교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는 '2026년 농어민수당'을 내달 1일부터 3월 13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는 지급 수단이 전면 교체돼 기존 농어민수당카드는 사용이 불가하며, 모든 대상자는 새로운 '정책발행 포항사랑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기존 카드 잔액은 유효기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신청 포스터. [사진=포항시청]

온라인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모이소 경상북도' 앱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신청은 2월 23일부터 3월 13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

온라인 신청자는 접수 후 2월 23일부터 4월 30일 사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새 카드를 수령해야 한다. 방문 신청자는 현장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지급 대상은 경북에 주소를 두고 실제 농어업에 종사하는 경영주로, 농어업 외 소득 3700만 원 이상 등은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농가당 연 60만 원이며, 자격 검증을 거쳐 오는 6월 중 포항사랑카드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상범 농업정책과장은 "올해는 카드 교체가 필수인 만큼 공고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 기간 내 신청해 달라"며 "농어민수당이 농어민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시, 2026년 농어민수당 신청 접수...카드 전면 교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