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거 해봤어요?"⋯쏠쏠한 체험단 늘어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매일유업·이디야커피·교촌치킨 등 체험단 모집 나서
연속혈당측정기부터 커피·치킨 상품이용권도 '득템'
소비자와 접점 강화하며 브랜드 인지도 높이는 효과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식품업계가 연초부터 체험단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체험단은 소비자가 신제품을 직접 경험하도록 해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전략으로, 신제품 출시 초반 반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업계 전반에서 활용되고 있다.

메디웰 신제품 2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최근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신제품 '메디웰 당솔브 호두맛' 제품과 10만원 상당의 연속혈당측정기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혈당 챌린저스'를 모집했다. 체험단은 10일간 메디웰을 마시며 일상 속 혈당 변화를 확인하게 된다.

앞서 매일유업은 지난해 12월에도 메디웰 신제품 2종 출시와 함께 제품 6개를 받아볼 수 있는 체험단 1000명을 모집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가 신제품 체험단 '이디야 테이스터' 1기를 모집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도 체험단 마케팅에 나섰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 참여형 리뷰 프로그램 '이디야 테이스터' 1기를 진행한다. 선정된 50명의 소비자가 신제품을 먼저 체험한 뒤 개인 SNS 채널을 통해 후기를 공유하는 방식이다.

1기에 선정된 테이스터에게는 이디야 아메리카노 페트 신제품 2종인 '이디야 오리지널 아메리카노'와 '이디야 디카페인 아메리카노'가 제공된다.

메디웰 신제품 2종. [사진=매일유업]
교촌치킨이 브랜드 서포터즈 'K-스피커스' 11기를 모집한다. [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은 브랜드 팬덤 형성을 위한 서포터츠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현재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11기를 모집 중이다. K-스피커스는 교촌(Kyochon)의 'K'와 세대의 목소리를 의미하는 스피커(Speaker)를 결합한 명칭으로, 브랜드를 개성 있게 표현하고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11기는 블로그 미션을 기본으로 운영하되, 변화하는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인스타그램 숏폼 콘텐츠 제작 옵션을 새롭게 추가했다.

서포터즈 혜택도 강화했다. 선발된 전원에게 매월 제품 교환권 3매를 제공하고, 교촌치킨 상품권과 교촌 그룹의 다른 상품들을 연계한 특별 기프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비자에게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체험단을 통해 직접 경험하게 하면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며 "긍정적인 체험은 재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고, 서포터즈 프로그램의 경우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거 해봤어요?"⋯쏠쏠한 체험단 늘어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