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S일렉트릭, 씨엔씨티에너지에 정전관리시스템 구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한얼 기자] LS일렉트릭은 최근 자체 개발한 ‘정전관리시스템(OMS)’을 씨엔씨티에너지가 운영하는 대전시 유성구 학하지구 구역전기사업소에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LS일렉트릭 직원이 '정전관리시스템(OMS)'을 계통감시 화면을 통해 배전망 상태를 점검하고 있디. [사진=LS일렉트릭]
LS일렉트릭 직원이 '정전관리시스템(OMS)'을 계통감시 화면을 통해 배전망 상태를 점검하고 있디. [사진=LS일렉트릭]

OMS는 정전 발생 시 신속하게 지역과 설비 정보를 파악해 대응할 수 있는 지능형 시스템이다. 이번에 적용된 OMS는 전력 설비의 현황과 상태 등을 디지털화 한 스마트 배전 운영 솔루션으로, 민간기업이 독자 개발한 배전망 운영 솔루션이 구역전기사업 현장에 상용화된 첫 사례다.

신재생에너지 발전 확대와 전력소비 효율화 트렌드 변화로 글로벌 분산배전망 시장은 크게 확대되고 있다. 세계 분산배전망 시장은 지난해 455억 달러(약 65조원) 수준에서 오는 2035년에는 2245억 달러(약 320조원) 규모로 연평균 17.3%의 성장이 예상된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OMS는 구역전기사업소는 물론 대형 공장과 산업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수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이미 여러 산업 현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분산배전망의 안정성 향상은 물론 전력 시스템의 AX(AI 전환)의 핵심 솔루션으로서 차세대 배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얼 기자(eo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S일렉트릭, 씨엔씨티에너지에 정전관리시스템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