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OOP, TFT 리그 'STS: 신화와 전설' 28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년째 이어온 오리지널 리그…연간 2회 추가 개최 예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SOOP의 오리지널 e스포츠 리그 'STS'가 올해 첫 막을 올린다.

SOOP은 28일과 29일 양일간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 'STS(SOOP TFT Series): 신화와 전설' 본선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SOOP]
[사진=SOOP]

2020년 첫 선보인 STS는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SOOP의 대표 오리지널 e스포츠 리그다. 일반 시드와 스트리머 시드를 별도로 선발하는 독특한 방식을 통해 국내 최정상급 실력자들과 인기 스트리머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예선전이 펼쳐졌다. 일반 시드 11명, 스트리머 시드 5명이 선발돼 총 16명의 본선 진출자가 확정됐다. 일반 시드에서는 T1 sCsC, Woori, ManEoLi, sonagi, GogoGamE, NamSil, Jip pok, Yeri, keeper, danyangkkun, youmeyou가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스트리머 시드에서는 TheDeft, ggulhye, Chun Gum, CleanuserHSH, Elmumu가 본선 무대에 오른다.

대회는 1월 28일 16강전을 시작으로, 29일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결승전이 진행된다. 대회 총상금은 1100만원 규모로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TFT 글로벌 대회인 '전략가의 컵 II(Tactician's Cup II)' 본선에 직행할 수 있는 시드가 부여된다.

SOOP은 이번 STS: 신화와 전설을 시작으로 올해 TFT e스포츠 생태계 확장을 위한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다. STS를 연간 2회 추가 개최하고 TFT 글로벌 대회 제작에도 참여해 팬들에게는 수준 높은 중계 경험을, 선수들에게는 끊임없는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며 e스포츠 허브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OOP, TFT 리그 'STS: 신화와 전설' 28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