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볼보트럭, 2년 연속 유럽 대형트럭 시장 점유율 1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볼보트럭은 지난해 유럽 내 16톤급 대형 트럭 시장에서 2년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볼보트럭은 지난해 유럽 대형 트럭 시장에서 점유율 19.0%를 기록해 점유율을 지난해보다 1.1%p 높였다고 덧붙였다. 특히 영국, 프랑스, 폴란드, 독일, 리투아니아 등 주요 시장에서 가장 높은 등록 대수를 기록했다.

볼보트럭, 2년 연속 유럽 대형트럭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사진=볼보트럭]
볼보트럭, 2년 연속 유럽 대형트럭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사진=볼보트럭]

볼보트럭의 장거리 운송용 대표 모델인 '볼보 FH 에어로'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유럽 시장에서 약 3만3000대가 판매됐다.

FH 에어로는 공기역학적 자체 설계와 더불어 디지털 카메라 미러를 통한 '카메라 모니터링 시스템' 등 볼보의 첨단 기술을 적용해, 기존 볼보 FH모델 대비 7% 향상된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볼보트럭 로저 알름 사장은 "2년 연속 유럽 대형 트럭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볼보트럭은 △가동률 △연료 효율성 △안전성 측면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볼보트럭은 2040년 넷제로(Net-Zero) 달성을 목표로 '화석연료 없는 운송'으로의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배터리 전기 트럭, 연료전지 전기 트럭, 그리고 친환경 연료(그린 수소, 바이오가스, 바이오디젤, HVO)를 사용하는 내연기관 트럭을 아우르는 3가지 기술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로저 알름 사장은 "볼보트럭은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운송 산업의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트럭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다양한 기술에 대한 균형 있는 투자를 통해 각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적의 운송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볼보트럭, 2년 연속 유럽 대형트럭 시장 점유율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