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배민, 처갓집양념치킨과 입점업주 성장 지원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메뉴 출시·공동 프로모션 강화 등 협업 예정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양념치킨' 운영사 한국일오삼과 가맹점주의 온라인 영업 수익 제고 및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 사옥에서 김지훈 우아한형제들 사업부문장과 김재훈 한국일오삼 전무(왼쪽)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 사옥에서 김지훈 우아한형제들 사업부문장과 김재훈 한국일오삼 전무(왼쪽)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지난 27일 오후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 '더큰집'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지훈 우아한형제들 사업부문장, 김재훈 한국일오삼 전무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일오삼은 가맹점주의 온라인 주문 매출 확대를 위해 배달의민족 플랫폼을 중심으로 전략적 협업을 강화한다. 양사는 배달 시장 트렌드에 맞는 메뉴 최적화와 신메뉴 출시, 앱 내 브랜드관 운영, 공동 프로모션 강화 등 온라인 채널에 특화한 판매 전략을 함께 기획하고 실행하기로 했다.

양사는 입점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우아한형제들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처갓집양념치킨 브랜드의 해외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도 추진하는 한편, 한국일오삼의 '챌린지 프로모션'을 비롯해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김지훈 우아한형제들 사업부문장은 "이번 협약으로 플랫폼과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들게 됐다"며 "플랫폼 이해관계자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민, 처갓집양념치킨과 입점업주 성장 지원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