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철강협회, 제20회 스틸챌린지 시상식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성적우수자 21명 시상, 총 820만원 규모 상금·협회장상 수여
전북대 최정후 군, 동아시아 권역 1위로 베를린 세계대회 출전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철강SC)는 27일 한국철강협회 대회의실에서 스틸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철강협회 스타챌린지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철강협회]
한국철강협회 스타챌린지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철강협회]

스틸챌린지는 세계철강협회 산하 교육기관인 스틸 유니버시티가 주관하는 온라인 철강제조 공정 시뮬레이션 대회로 올해로 20회를 맞았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49개국에서 2441명이 참가했으며 115개 기업 755명과 157개 대학 1159명, 18개 고교 527명이 참여했다. 올해부터는 고등학생 참가 부문이 시범 운영됐다.

대회는 전기로와 2차 정련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저 제조원가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24시간 동안 동아시아/오세아니아, 서아시아, 북아시아, 유럽/아프리카, 미주 등 5개 권역으로 나뉘어 치러졌다.

한국철강협회는 총 21명의 성적우수자에게 총 820만원 규모의 상금과 철강협회장상을 전달했다.

대상을 수상한 전북대학교 최정후 군은 철강협회장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을 수여 받았으며,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철강총회 기간 중 개최되는 세계대회에서 동아시아 권역별 우승자의 자격으로 출전한다.

이경호 한국철강협회 부회장은 "7년 연속 우리나라 학생이 동아시아 권역에서 우승했을 뿐 아니라, 올해는 5개 권역 전체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한국 학생들이 대회에 참여하여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철강협회, 제20회 스틸챌린지 시상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