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캐논코리아,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최고 등급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캐논코리아는 인천본부세관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캐논코리아는 인천본부세관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사진=캐논코리아]
캐논코리아는 인천본부세관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사진=캐논코리아]

캐논코리아는 지난 22일 인천본부세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5년 제4회 AEO 공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공식 인증서를 전달받았으며, 김정현 캐논코리아 경영지원부문장이 AEO 총괄책임자로서 수여식에 참석했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는 관세청이 수출입 기업의 법규 준수, 내부통제 시스템, 재무 건전성, 안전관리 기준 실무 등을 심사해 공인하는 제도로, 전 세계 97개국에서 도입해 운용 중인 민·관 협력 프로그램이다.

AEO 공인 업체는 △수출입 물품 검사 비율 축소 △관세조사 면제 △수입 신고 시 담보 제공 생략 등 수출입 업무 전반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논코리아는 이번 심사에서 법규준수도 99점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안전관리 실적을 인정받아 기존 'AA' 등급에서 최고 등급인 'AAA'로 상향됐다.

회사는 2010년 AEO 최초 공인(A)을 취득한 이후 2013년 'AA' 등급으로 상향됐으며, 2024년에는 AEO 활용성과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입상하는 등 수출입 관리 체계 고도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이번에는 등급 조정 신청과 심사 수검을 거쳐 'AAA' 등급 상향을 획득하며 철저한 수출입 관리 역량을 입증했다.

AAA 등급은 국내 전체 AEO 공인 기업 중 약 4%만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한국과 AEO 상호인정약정(MRA)을 체결한 미국, 중국 등 25개 주요 교역국에서도 현지 세관 통관 시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글로벌 수출 경쟁력 제고·해외 시장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AEO 최고 등급인 'AAA' 상향 획득은 캐논코리아가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투명하고 안전한 공급망 관리 역량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수출입 관련 철저한 법규 준수와 안전관리를 통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캐논코리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세웅 기자(hseewoong8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캐논코리아,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최고 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