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천스닥'에 미래에셋운용 TIGER ETF 강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TIGER 코스닥150 레버리지 22.9% 급등

[아이뉴스24 김민희 기자] 코스닥 지수가 약 4년 만에 1000선을 회복하면서 정책 기대감을 축으로 한 투자 열기가 확산되고 있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코스닥 관련 ETF 라인업을 다수 갖춘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ETF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 지수는 장중 1000선을 돌파한 뒤 종가 기준 1,064.41포인트로 마감했다. 시장에서는 이번 상승의 배경으로 정부의 증시 활성화 정책에 대한 기대가 본격 반영되기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게다가 최근 ‘코스피5000특별위원회’가 이재명 대통령과의 오찬 자리에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코스닥 3,000 달성 방안을 제안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중소·벤처기업 중심의 코스닥 시장에 대한 정책 논의가 확대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정부 역시 국민성장펀드 조성과 모험자본 공급 확대 등 코스닥 활성화 정책을 예고한 바 있어, 관련 정책 모멘텀이 일정 기간 이어질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정책 기대가 주가에 반영되면서 코스닥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도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코스닥150은 하루 만에 11.4% 상승했고, TIGER 코스닥150 레버리지는 22.9% 급등하며 지수 상승폭을 크게 웃돌았다. TIGER 코스닥150바이오테크 역시 11.5% 오르며 코스닥 ETF 가운데 두드러진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TIGER 코스닥150바이오테크는 코스닥 상장 바이오 기업으로만 100% 구성된 상품으로, 국내 바이오테마 ETF 가운데 차별화된 구조를 갖추고 있다. 코스닥 시장 내 시가총액 상위 바이오 기업 비중이 높은 만큼, 정책 수혜 기대와 함께 수급 및 실적 개선이 맞물릴 경우 지수 대비 높은 탄력을 받을 수 있다는 평가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코스닥150바이오테크를 포함해 코스닥 관련 ETF 5종을 운용하며 업계 최다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TIGER 코스닥150, 코스닥150 레버리지, 코스닥150 선물 ETF와 함께 테마형 상품까지 갖춰 투자자들이 시장 국면과 위험 선호도에 따라 전략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김민희 기자(minim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천스닥'에 미래에셋운용 TIGER ETF 강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