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크래프톤, 주한 인도대사와 기술협력·투자 확대 방안 논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네이버·미래에셋과 '유니콘 그로쓰 펀드'…인도 유망 기업 육성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크래프톤은 지난 23일 서울 크래프톤 본사에서 고랑랄 다스 주한 인도대사와 만나 인도 시장에 대한 기술협력, 투자 확대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환담에는 장병규 크래프톤 이사회 의장, 김낙형 크래프톤 인도·이머징 마켓 사업이사가 참석했으며, 인도 측에서는 고랑랄 다스 대사와 니시 칸트 싱 부대사가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AI·콘텐츠·엔터테인먼트 등 핵심 기술 분야와 관련해 인도 현지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을 공유하고 민간 기업 차원의 협력과 투자가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크래프톤이 네이버·미래에셋그룹과 추진하는 '크래프톤-네이버-미래에셋 유니콘 그로쓰 펀드'를 중심으로 인도 기술기업, 스타트업에 대한 중장기 투자 방향을 논의했다. 유니콘 그로쓰 펀드는 국내 선도 기업이 연합해 조성하는 최대 1조원 규모의 아시아 펀드로, 크래프톤이 합류하면서 인도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랑랄 다스 대사는 "크래프톤을 포함한 민간 기업 주도의 투자가 인도 스타트업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병규 의장은 "인도는 단순한 해외 매출 시장이 아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를 통해 현지에서 신뢰와 입지를 구축해 온 전략적 파트너 국가"라며 "유니콘 그로쓰 펀드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을 넘어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인도 유망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출발점"이라고 설명했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래프톤, 주한 인도대사와 기술협력·투자 확대 방안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