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북과학대 간호학과, 직무기반 봉사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요양원 찾아 활력징후 측정·스트레칭 지도…“전공 지식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것”
회상·인지 프로그램으로 어르신 정서 치유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과학대학교(총장 정은재) 간호학과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북과학대 간호학과 교수 4명과 학생 21명은 지난 20일 칠곡 온맘노인전문요양원을 찾아 노인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북과학대 간호학과 학생과 교수들이 칠곡 온맘노인전문요양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경북과학대]

이번 봉사활동은 간호학과 전공 역량을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환원하기 위한 직무기반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어르신들의 혈압, 맥박, 체온 등 활력징후를 측정하며 기본 간호 실습을 수행했고, 노인운동보조와 스트레칭 지도 등 체험활동을 함께했다.

또 회상활동을 통해 옛 추억을 이야기하고 퍼즐 맞추기, 색칠 놀이, 글자 쓰기 등 인지 자극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특히 음악과 율동을 결합한 인지 활동 도우미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경북과학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칠곡 온맘노인전문요양원에서 어르신 건강관리와 인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북과학대]

학생들은 봉사 현장에서 이론으로 배운 간호 지식을 실제로 적용하며 직무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고, 어르신들에게는 정서적 위로와 활력을 전했다.

경북과학대 간호학과 최동숙 교수는 “전공 지식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돌봄에 직접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이 사회적 책임과 간호전문성을 함께 배웠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과학대 간호학과, 직무기반 봉사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