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뉴로메카, 전환사채 투자자 물량 전체 보통주 전환 청구 완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재무 구조 안정성 확보 및 중장기 성장 기반 마련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로봇 자동화 전문기업 뉴로메카는 제1회차 전환사채(CB)와 관련된 투자자 보유 물량 전체에 대해 보통주 전환 청구가 완료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환은 투자자들의 전환권 행사에 따라 진행됐으며, 이로써 회사가 보유한 자기사채를 제외한 외부 투자자들의 전환 가능 물량은 더 이상 남지 않게 됐다.

CES2026 현장에서 시연중인 뉴로메카 휴머노이드 'EIR(에이르)' [사진=뉴로메카]
CES2026 현장에서 시연중인 뉴로메카 휴머노이드 'EIR(에이르)' [사진=뉴로메카]

그동안 시장에서는 잔여 전환사채 물량으로 인한 잠재적 오버행(잠재적 매물 부담) 가능성이 투자 판단의 부담 요인으로 지적돼 왔다. 그러나 이번 전환 절차가 마무리되면서 자본 구조상의 불확실성이 구조적으로 해소됐다는 평가다.

뉴로메카 측은 "제1회차 전환사채와 관련된 전환청구가 모두 마무리됨에 따라 자본 구조의 예측 가능성이 확보됐고, 투자자들이 회사의 가치를 보다 명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강화된 재무 구조를 바탕으로 본업인 로봇 자동화 사업의 성과를 가시화하는 데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회사 측은 이번 전환사채 전환 절차가 종료됨에 따라 재무 구조가 한층 견고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본 확충을 통한 재무 건전성 강화는 향후 로봇 자동화 시장 내 경쟁력 확대를 위한 중장기 성장 기반이 될 전망이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뉴로메카, 전환사채 투자자 물량 전체 보통주 전환 청구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