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컴투스, 콘엑스(CONX) 게임 공모전 '놈 아레나' 수상작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D 퍼즐게임 '놈: 리버스'…연내 출시 예정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콘엑스(CONX)와 함께한 글로벌 게임 공모전 '놈 아레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이번 공모전은 콘엑스가 인공지능(AI), 실물자산(RWA)을 결합해 구축한 창작 협업 생태계 플랫폼 '콘엑스 아레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컴투스홀딩스의 대표 IP '놈'의 독창적 세계관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웹3 기반 2차 창작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1등 수상작(챔피언)은 '놈: 리버스'로 원작의 특징인 '화면전환'을 '중력 변환'으로 재해석해 만든 2D 플랫포머 퍼즐 게임이다. 놈의 정체성을 가장 잘 계승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놈: 리버스는 컴투스홀딩스가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아 연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챔피언 팀은 상금으로 1000달러 상당의 콘엑스 코인을 받게 되며, 향후 출시 단계에 따라 총 8000달러의 상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입선작에는 PC 기반의 방치형 게임인 '방치된 놈'과 러닝 액션 퍼즐 장르의 '놈: 비욘드'가 선정됐다. 입선작 팀 역시 각 1000달러 상당의 콘엑스 코인을 받게 된다. 이후 컴투스홀딩스와 퍼블리싱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시되는 게임은 지적재산권에 대한 권리를 토큰화해 수익이 자동으로 정산되는 국내 게임업계 첫 사례가 될 예정이다. 게임 개발자와 컴투스홀딩스가 권리관계, 수익 분배를 협의하고 이를 명시한 권리증서를 토큰 형태로 소유하는 구조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 콘엑스(CONX) 게임 공모전 '놈 아레나' 수상작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