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hy, 자체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HY7017'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면역기능 고시형 프로바이오틱스 중 유일한 개별인정 사례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hy는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HY7017'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hy 중앙연구소 연구원이 프로바이오틱스 연구를 진행 중인 모습. [사진=hy 제공]
hy 중앙연구소 연구원이 프로바이오틱스 연구를 진행 중인 모습. [사진=hy 제공]

개별인정형 원료는 기능성과 안전성이 확인된 원료에 부여되며, 일정 기간 해당 원료의 독점 사용이 보장된다. 이번 인증으로 hy의 개별인정형 원료는 9종으로 늘었다.

HY7017은 인삼 뿌리에서 분리한 균주로, hy가 5년간 11억원 이상을 투입해 개발했다. 국내 개별인정형 원료 중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시형 프로바이오틱스는 HY7017이 유일하다.

hy 연구진은 동물실험과 인체 적용 시험으로 HY7017의 기능성을 확인했다. 면역력이 약화된 성인을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 HY7017 섭취군의 자연살해세포(NK cell) 활성은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면역 반응에 관여하는 사이토카인(IFN-γ, IL-12)도 함께 늘었다.

hy는 자사 제품 '엠프로 면역'에 HY7017를 적용해 생산·판매 중이며 여러 제품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재환 hy 중앙연구소장은 "프로바이오틱스가 가진 면역기능 증진 기능성을 입증한 것이 큰 의미"라며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1위 기업으로서 소비자 건강 수요에 맞춘 고기능성 균주와 제품 개발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hy, 자체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HY7017'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