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전문화재단, 올해 생활문화지원사업 공모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두 3억8500원 지원... 26일 ~ 2월 3일까지 신청·접수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대전문화재단은 일상 속 건강한 생활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생활문화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생활문화활성화지원’과 ‘대전마을합창단지원 등 2개 사업으로 이뤄지며, 모두 3억8500만원 규모다.

‘생활문화활성화지원’은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생활문화단체를 대상으로 △공연예술 △문학예술 △시각예술 △문화일반 분야 등 약 140개 단체를 선정해 1억7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규 단체는 최대 100만원, 기존 단체는 최대 150만원 내에서 차등 지원한다.

대전예술가의 집 전경 [사진=대전문화재단]

‘대전마을합창단지원’은 20인 이상으로 구성된 합창단을 대상으로 하며, 약 30개 단체를 선정한다. 주요 지원 항목은 지휘자·반주자 사례비, 공연활동 지원비, 트레이너 지원으로 총 2억 1080만원으로 진행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2월 3일 오후 6시까지, 대전문화재단 생활문화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업공모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시민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앞서 22일 오후 2시와 7시, 총 2회에 걸쳐 대전예술가의집 누리홀에서 사업설명회를 연다. 공모 상세내용과 접수 방법, 유의사항, 신청자격 및 지원 조건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문화 장착과 향유, 공동체 회복을 목표로 지역 기반의 생활문화 활성화가 중요한 시점”이라며, “대전 시민의 생활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고 모든 활동이 안정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문화재단, 올해 생활문화지원사업 공모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