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달성군, 제4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출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군민 30명 위촉…생활 밀착형 정책 모니터링 본격화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16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제4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발대식’을 열고, 군민이 체감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본격 나섰다.

이번 발대식은 여성·아동·노인 등 모든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군민참여단원 30명이 참석해 위촉장 수여와 향후 활동 안내 등이 진행됐다.

달성군 제4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위촉식에 이어 ‘여성친화도시와 군민참여단의 역할’을 주제로 황미향 이끌림교육 대표의 특강이 열렸다. 특강에서는 여성친화도시의 개념과 필요성, 군민참여단이 지역사회에서 수행해야 할 역할과 실천 방향이 사례 중심으로 소개돼 참여단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제4기 군민참여단은 앞으로 지역 정책 모니터링과 생활 속 불편 사항 발굴, 여성친화적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의견 제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군민의 시각에서 정책을 점검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함으로써 군정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역할을 맡는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군민참여단은 행정과 군민을 잇는 중요한 가교”라며 “참여단원들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활동해 주시길 바라며, 군에서도 군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발대식을 축하하는 최재훈 달성군수 [사진=달성군]

한편 달성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2019년 첫 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운영되며, 지역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 정책 발굴과 참여 거버넌스 구축에 기여해 오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제4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