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양제철소, 고철 수거 활동 캠페인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크랩 적극 회수로 폐기물 감축·자원 재활용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광양제철소가 원가 절감과 자원 재활용을 위해 ‘스크랩 수거 활동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철강경기 침체와 원자재 비용 상승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이 지속되는 가운데 고철 자원 재활용을 독려해 원가를 절감하고 고철 재활용 비율을 늘려 생산 효율을 증대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지난 13일 광양제철소 스크랩 야드에서 한 직원이 스크랩 정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양제철소]

앞서, 광양제철소는 지난 한해 동안 제강부 주관으로 고철 5만5,000톤을 수거하고, 고철 구매비용 약 218억원을 절감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거되는 고철은 설비 수리작업 등 건설 활동으로 철거된 스크랩, 조업활동에서 발생되는 폐자재 스크랩, 자산 처분시 발생하는 스크랩 중 제강공장에서 주원료로 사용될 수 있는 스크랩만을 대상으로 한다.

반납된 스크랩은 품질과 안전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조업에 악영향을 주지 않도록 비철이나 이물질의 혼입 여부를 분석하는 등 철저한 선별 과정을 거치게 된다.

아울러,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부서별 스크랩 수거·선별·반납 실적을 집계해 우수 부서를 포상할 계획이다.

광양제철소 관계자는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최대한 회수해 제조원가를 낮추고, 폐기물 발생을 줄여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양=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양제철소, 고철 수거 활동 캠페인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