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무안군, 작년 기준 인구 9만5,592명 기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년 대비 2,905명 증가 ... 군 단위 인구증가율 상위권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남 무안군은 2025년 12월 말 기준 인구가 9만5,592명으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905명(3.14%)이 증가한 수치며 해당 수치는 전국 군 단위 지자체 가운데 인구증가율 8위,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을 시행하지 않은 군 중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전남 무안군청 전경. [사진=무안군]

현재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선정된 군은 전국 10곳으로, 군은 해당 사업을 시행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인구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무안은 출산 이후 양육, 교육, 정주로 이어지는 생애주기 맞춤형 인구정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며 0세부터 18세까지 아이 1명당 약 1억2,000만원 수준의 직·간접 지원 체계를 운영하며, 출산과 양육 부담을 지역사회가 함께 분담하는 구조를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K-푸드 융복합산단과 AI 기반 첨단 농산업 거점 조성 등을 통해 농업 분야의 산업 전환도 추진 중이며 공항·KTX·고속도로·국가산업단지를 연계한 교통·산업 기반을 토대로, 공항 배후 자족형 도시 조성과 무안읍 중심부 도시 구조 재편 등을 통해 정주 여건을 단계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김산 무안군수는 “무안군의 인구 증가 흐름은 단기적 유입이 아닌, 산업·복지·도시 정책이 함께 작용한 결과로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인구정책을 차분히 추진해 나가겠다” 밝혔다.

/무안=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안군, 작년 기준 인구 9만5,592명 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