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셰프 에드워드 리와 협업한 컬래버 시리즈가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모델이 GS25에서 에드워드 리 셰프 협업 간편식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GS25]](https://image.inews24.com/v1/3564138addd76d.jpg)
해당 시리즈는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편의점 먹거리 초격차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에드워드 리 셰프가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제품 평가까지 전 과정에 직접 관여했다. 현재 간편식, 디저트, 주류 등 총 11종의 상품을 운영 중이다.
이 중 '폭립갈비함박도시락', '고추장바베큐 풀드포크 김밥', '버번소스돈목살덮밥'은 각각 도시락, 김밥, 냉장밥 카테고리에서 한 달이 넘게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단일 시리즈가 여러 간편식 카테고리에서 동시에 매출 1위를 차지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GS25는 에드워드 리 컬래버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2종 '통닭다리치킨도시락', '스모크떡갈비김밥'을 출시했다.
통닭다리치킨도시락은 매콤달콤한 양념을 입힌 통닭다리를 메인으로 포테이토큐브, 맥앤치즈, 볶음김치 등을 함께 구성했으며, 에드워드 리 도시락의 시그니처인 소고기쌈장을 밥 위에 올렸다. 스모크떡갈비김밥은 떡갈비에 고추장 마요소스를 더한 것이 특징으로, 청상추, 당근채, 계란지단채 등을 함께 구성했다.
GS25는 이 같은 셰프 컬래버 히트 상품을 흑백요리사2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 이어간다. 오는 17일까지 우리동네GS앱에서 흑수저와 백수저로 나눠 경연을 펼치는 흑백요리사2의 메인 콘셉트를 반영해 '흑·백 크림 케이크 2종'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를 시작으로 이달 안에 다양한 셰프 협업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조현정 GS25 트렌드상품차별화팀 매니저는 "스타 셰프와 협업을 통해 편의점 간편식의 품질과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먹거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