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U, '두쫀쿠' 후속작 두바이 수건케이크·두바이 쫀득 초코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두바이 콘셉트 디저트 쏟아내며 수요 공략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편의점 CU는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 열풍에 힘입어 두바이 콘셉트 디저트 신상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관련 수요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모델이 CU에서 두바이 콘셉트의 디저트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CU]
모델이 CU에서 두바이 콘셉트의 디저트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CU]

CU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출시한 '두바이 쫀득 찹쌀떡'은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두 달 넘게 자체 커머스앱 포켓CU 인기 검색어 1위를 지키며 점포 입고 즉시 완판되는 '입고런' 현상을 이어가고 있다.

해당 상품은 찹쌀떡 속에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를 넣고 겉면을 초콜릿으로 코팅한 게 특징으로, 두쫀쿠와 유사한 식감이 입소문을 탔다.

두바이 쫀득 찹쌀떡은 출시 이후 이달 12일까지 약 180만개가 판매되며 품절 대란을 이어가고 있다. 함께 선보인 '두바이 초코 브라우니'와 '두바이 쫀득 마카롱'도 흥행에 가세하며, CU에서 두바이 상품이 최초 출시된 이후 관련 콘셉트 상품의 누적 판매량은 830만 개에 달한다.

CU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두바이 디저트 신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열기를 이어간다.

먼저 '두바이 미니 수건 케이크'의 오프라인 판매를 개시한다. 해당 상품은 지난달 18일 출시 직후 초도 물량 4만개가 소진됐고, 이달 5~10일 예약 구매 물량 2만1000개도 전량 완판됐다.

두바이 미니 수건 케이크는 피스타치오 카다이프를 35g 담아 CU의 두바이 디저트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카다이프 함량을 자랑한다. 단단한 초콜릿 코팅에 크레이프와 카다이프가 어우러진 3단 식감을 구현했으며, 지난해 수건 케이크 열풍을 두바이 디저트 트렌드와 결합해 재해석한 게 특징이다.

또 '한입 두바이 쫀득 찰떡', '두바이 쫀득 초코' 등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두바이 디저트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권유진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편의점만의 아이디어를 더해 만든 두바이 디저트 상품들이 출시 직후부터 품절과 재입고를 반복할 만큼 고객 반응이 뜨거워 추가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U, '두쫀쿠' 후속작 두바이 수건케이크·두바이 쫀득 초코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