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12일 전남교육 발전을 향한 참여 기관의 지원과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전남교육 가족의 마음을 모아 감사장을 전달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 선포 이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진학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번 감사장 수여에는 나주혁신도시 공공기관 기관인 △한국전력거래소 △한국전력공사 △한전KDN(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 다양한 기관이 포함됐다.
이들 기관은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에 적극 동참하며 학생들에게 폭넓은 진로·진학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인재 양성과 교육–취업–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교육 생태계 구축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변정빈 교육장은 “나주혁신도시 공공기관과 대학·지역 기관이 함께하는 이번 협력은 ‘나주형 진로진학 프로젝트’와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를 실현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협치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 안에서 배우고 성장하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의 외연을 확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