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구구스, PC 최적화 리뉴얼⋯"명품 구매 직관적으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화면 구성 효율화·접근성 강화 등 온라인 서비스 개선

[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중고 명품 플랫폼 구구스는 PC, 태블릿 등 대화면 기기에 최적화된 UX(사용자 경험)와 UI(사용자 환경)를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구구스는 PC에 최적화된 UX/UI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사진=구구스]
구구스는 PC에 최적화된 UX/UI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사진=구구스]

기존 모바일 앱 리뉴얼에 이어 PC 이용 환경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구축, 탐색 편의성과 구매 경험을 한층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개편은 기존처럼 모바일 기준의 UX·UI를 동일 적용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PC 사용자의 이용 패턴과 화면 특성에 맞춰 탐색 편의성, 정보 가독성, 접근성, 구매 동선, 상품 검색 경험 전반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가장 큰 변화는 PC 사용자의 시선 흐름을 고려한 '카드형 레이아웃' 도입이다. 홈 화면 메인 영역을 병렬 구조로 재구성해 사용자가 페이지를 여러 번 전환하지 않고도 현재 진행 중인 기획전과 혜택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했다.

또 상단 메뉴 구조를 전면 정돈하여 카테고리, 브랜드, 전국 직영 매장 정보 등 핵심 서비스로의 접근 단계를 대폭 단축했다. 이는 쇼핑 동선의 효율화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찾는 시간을 줄이겠다는 전략이다.

구구스는 PC 상품 리스트를 그리드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가격·브랜드·상품 상태 등 핵심 정보를 상품 이미지와 함께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 배치를 정돈했다. 중고명품은 같은 모델이라도 보증서 유무, 컨디션, 구성품, 연식 등 조건에 따라 가치가 달라져 구매 단계에서 여러 상품을 한 화면에 비교·검토하는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는 고해상도 이미지와 함께 상품번호, 판매 매장, 등급(컨디션), 적립·결제 혜택, 배송 정보 등 구매 판단에 필요한 정보를 우측 정보 영역에 구조화해 가독성을 높였다.

구구스 관계자는 "명품은 고관여 상품인 만큼 큰 화면에서 상세 정보를 면밀히 검토하려는 수요가 여전히 높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최적의 쇼핑 환경을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구스, PC 최적화 리뉴얼⋯"명품 구매 직관적으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