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JBL, 몰입형 사운드 강화한 'JBL Bar' 신제품 4종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하만 인터내셔널의 JBL 브랜드가 새롭워진 사운드바 라인업 'JBL Bar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하만 인터내셔널의 JBL 브랜드가 새롭워진 사운드바 라인업 'JBL Bar 시리즈'를 선보인다. [사진=하만]
하만 인터내셔널의 JBL 브랜드가 새롭워진 사운드바 라인업 'JBL Bar 시리즈'를 선보인다. [사진=하만]

이번 신제품은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어떤 TV와도 호환되는 설계를 통해 처음 서라운드 시스템을 구축하는 소비자부터 진정한 시네마 사운드로 공간을 업그레이드하려는 사용자까지 폭넓은 수요를 겨냥했다.

새로운 JBL Bar 시리즈는 JBL의 시네마 사운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몰입형 사운드를 구현한다. 전 제품에 하만의 멀티빔 3.0(MultiBeam™ 3.0) 기술을 적용해 단일 사운드바만으로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한다.

여기에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DTS:X 또는 DTS Virtual:X를 지원해 공간감을 한층 강화했다.

또 하만의 신규 음향 기술인 스마트디테일(SmartDetails)을 적용해 발소리, 바닥의 마찰음 등 미세한 소리까지 선명하게 전달한다.

플래그십 모델인 JBL Bar 1300MK2에는 AI 사운드 부스트(AI Sound Boost)를 최초로 도입해 높은 볼륨에서도 왜곡을 줄이고 깊고 강력한 저음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대사 전달력을 강화한 퓨어보이스 2.0(PureVoice 2.0), 향상된 연결성,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그레이스 고 하만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 컨슈머 오디오 총괄 부사장은 "새로운 JBL Bar 시리즈는 단순한 업그레이드를 넘어 홈 오디오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제품"이라며 "스마트디테일, AI 사운드 부스트, 멀티빔 3.0 등 최신 음향 기술을 결합해 JBL 역사상 가장 몰입감 높은 사운드바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플래그십 모델인 JBL Bar 1300MK2는 듀얼 8인치 드라이버 서브우퍼와 분리형 무선 리어 스피커를 탑재해 강력한 입체 사운드를 제공한다.

6개의 업파이어링 드라이버를 통해 돌비 애트모스와 DTS:X 기반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며, 분리형 스피커는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독립적인 무선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JBL Bar 1300MK2에는 무선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솔루션 'JBL 원 커맨더(JBL One Commander)'를 적용해 HDMI ARC/eARC를 지원하는 TV·프로젝터와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케이블 없이 간편한 설치와 깔끔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JBL Bar 1000MK2는 업파이어링 드라이버와 10인치 서브우퍼, 분리형 리어 스피커를 통해 컴팩트한 구성의 3D 사운드를 제공한다.

JBL Bar 800MK2는 가상 돌비 애트모스 기반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며, JBL Bar 300MK2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홈 시네마 입문 수요를 겨냥했다.

모든 신형 JBL Bar 모델에는 JBL One 플랫폼이 적용돼 고해상도와 공간 음향 스트리밍을 지원하며, JBL One 앱을 통해 7밴드 EQ 설정과 개인화된 사운드 튜닝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주요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며, 출고가는 △JBL Bar 1300MK2 259만원 △JBL Bar 1000MK2 179만원 △JBL Bar 800MK2 129만원 △JBL Bar 300MK2 69만9000원이다.

/황세웅 기자(hseewoong8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JBL, 몰입형 사운드 강화한 'JBL Bar' 신제품 4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