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강동구, 2026 구정보고회 개최…동별 현장 소통 나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온·오프라인 병행…누구나 쉽게 참여하는 '소통의 장' 마련

[아이뉴스24 김한빈 기자] 서울 강동구가 새해를 맞아 '2026 병오년 구정보고회'를 개최하고, 구정 운영 방향과 올해 주요 사업을 주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

강동구가 새해를 맞아 '2026 병오년 구정보고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강동구]
강동구가 새해를 맞아 '2026 병오년 구정보고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강동구]

올해 구정보고회는 오는 13일 강일동을 시작으로 29일까지 19개 동을 순회하며 개최된다. 시간 제약으로 현장 참석이 어려운 직장인과 자영업자 등을 위해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비대면(온라인) 보고회도 함께 운영된다.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장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각 동별 개최일 전날까지 해당 주민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비대면(온라인) 구정보고회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30일까지 강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이번 구정보고회를 통해 구정 전반은 물론, 동별 지역 현안과 생활 불편사항, 건의사항 등을 폭넓게 청취해 적극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올해 구정보고회는 각 동을 직접 찾아가 주민과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희망과 열정, 도전을 상징하는 붉은 말의 해를 맞이해 주민의 목소리를 구정에 충실히 담아내고 그 변화를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흔들림 없이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김한빈 기자(gwnu2018080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동구, 2026 구정보고회 개최…동별 현장 소통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