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구 기업들, CES 2026서 5937만달러 상담 성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구공동관 참가 14개사…MOU 3건·현장 계약 42만달러 체결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시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 참가한 지역 기업들이 총 5937만달러 규모의 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대구시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열린 CES 2026에서 대구테크노파크 등과 함께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 14곳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CES 2026의 대구공동관 [사진=대구시]

이번 전시회에서 참가 기업들은 로봇 자동화 기술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비접촉 생체·행동 모니터링 기술 등 대구의 미래 산업 역량을 대표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그 결과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총 5천937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3건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참가 기업 가운데 3곳은 전시 현장에서 총 42만8800달러 규모의 계약을 성사시키며 실질적인 수출 성과로도 이어졌다.

대구시는 이번 CES 참가를 계기로 지역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이 단순 전시를 넘어 실제 사업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해외 기업 및 글로벌 바이어와의 연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CES는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는 무대인 만큼 지역 기업들이 세계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대구 기업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강화하는 데 행정적·전략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기업들, CES 2026서 5937만달러 상담 성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