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AI 순찰 로봇 ‘팔달봇’으로 ESG 알린다… 공공기관 협업 눈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남부경찰청과 경기문화재단은 ESG 가치 확산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ESG 실천을 위한 SNS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행궁의 안전을 책임지는 친환경 에너지 기반 인공지능(AI) 순찰 로봇 ‘팔달봇’을 운영하며 탄소 절감에 앞장서고 있는 경기남부청과, 문화예술 공공기관 최초로 ESG 경영을 선언한 경기문화재단이 협력해 기획됐다. 팔달봇은 고도화된 AI 기능을 바탕으로 4방향 CCTV, 불꽃 감지 센서, 고감도 마이크, 열화상 카메라 등을 탑재한 첨단 순찰 로봇이다.

이벤트는 양 기관의 공식 SNS를 통해 ESG의 의미와 실천 가치를 국민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친환경 AI 순찰 로봇의 이름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자는 경기남부경찰청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은 ESG의 핵심 가치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주제로 한 퀴즈 이벤트를 별도로 운영한다. 재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고, 함께 지구를 지키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각 기관별 50명씩 총 100명에게 ESG 굿즈(텀블러 및 DIY 가방 세트) 또는 모바일 음료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1월 21일 각 기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경기남부청 관계자는 “이번 SNS 공동 이벤트는 공공기관이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ESG 가치를 실천하며 국민과 소통하는 협업 사례”라며 “앞으로도 ESG를 접목한 스마트 치안을 통해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사진=경기남부경찰청]
/수원=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 순찰 로봇 ‘팔달봇’으로 ESG 알린다… 공공기관 협업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