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 백양사서 어린이 겨울 명상 캠프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는 지난 1월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전남 장성 백양사에서 어린이 겨울 명상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유치부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어린이 40여 명이 참여했다.

캠프에는 능견 스님(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 교수)과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오감과 놀이를 활용한 어린이 맞춤형 명상 활동을 진행했다. 명상은 'WITH 손길' 촉감 명상, 'WITH 리듬' 동작 명상, 촛불 명상, 먹기 명상 등 움직임과 체험 중심으로 구성됐다.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가 전남 장성 백양사에서 어린이 겨울 명상 캠프를 개최했다. [사진=동국대 WISE캠퍼스]

특히 이번 캠프는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명상 주제 설정부터 프로그램 구성, 운영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맡아 현장 실습형 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은 명상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집중력과 자기조절력, 또래 간 관계 형성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직접 관찰했다고 전했다.

능견 스님은 "아이들이 현재에 집중하며 스스로 마음을 돌보는 힘을 기르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이라며 "가르침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을 통해 삶의 태도를 배우는 과정이었다"고 설명했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학부모가 함께한 어린이 오계 수계식과 회향식이 진행됐으며, 참가 어린이들은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을 다짐하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가 전남 장성 백양사에서 어린이 겨울 명상 캠프를 개최했다. [사진=동국대 WISE캠퍼스]

이번 백양사 어린이 겨울 명상 캠프는 명상을 놀이와 체험으로 풀어낸 교육적 실천 사례로, 어린이 마음교육과 예비 교사의 현장 역량 강화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 백양사서 어린이 겨울 명상 캠프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