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천쌀, 美 식탁 오른다…역대 최대 규모 수출 달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9일 이천농협서 이천쌀 수출 기념식 개최
대미무역 전문사 '카린' 통해 미 대형마트 공급
김경희 시장 "세계인이 찾는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

김경희 이천시장이 9일 2026년 임금님표이천쌀 수출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이천시의 대표 농특산물인 '임금님표이천쌀'이 5년 연속 미국 수출길에 오르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시는 9일 이천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2026년 임금님표이천쌀 수출 기념식'을 열고 역대 최대 규모인 228t의 대미 수출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박명서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조백현 카린 부대표, 이덕배 이천농협조합장 등 주요 관계자와 농업인들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은 대미무역 전문회사인 ㈜카린을 통해 진행되며, 올 한 해 동안 미국 내 주요 대형마트에 총 228t 이상의 이천쌀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는 이천쌀이 지난해 10월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한 데 이어, 현지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시는 K-팝과 K-푸드 등 한류 문화 확산에 힘입어 미국 내 쌀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 전통 쌀 문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쌀에 대한 현지 선호도가 높아진 것이 수출 확대의 주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김 시장은 “임금님표이천쌀은 역사·문화적 가치를 함께 담은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쌀”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세계인이 찾는 안전한 먹거리로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천=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쌀, 美 식탁 오른다…역대 최대 규모 수출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