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청주공항 거점’ 에어로케이항공, 탑승객 400만명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이용민 기자] 에어로케이항공(대표 강병호)은 8일 기준 전체 운항 노선의 누적 탑승객 수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코로나19 시기인 2021년 4월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첫 정기편 운항을 시작했다.

전세계적으로 항공 여객 수요가 위축된 상황 속에서도 누적 탑승객은 2023년 12월 100만명, 2024년 10월 200만명, 2025년 7월 300만명을 차례로 넘어섰다.

누적 탑승객이 100만명을 더하는 기간이 갈수록 짧아지고 있다.

에어로케이항공기. [사진=아이뉴스24 DB]

취항 초기부터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운항·정비 체계를 구축해 기본에 충실하면서 신규 노선을 균형 있게 운영해온 결과다.

여기에 젠더리스 유니폼 도입, 기내 서점, 여행용 피임키트에서부터 생수, 패션 등 콜라보 굿즈까지 기존 항공사과 차별화된 운영 전략이 인지도를 끌어올렸다.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고 상대적으로 혼잡도가 낮은 청주국제공항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충청권을 넘어 수도권 남부와 경북·전북 등 영·호남 지역 수요까지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강병호 에어로케이항공 대표는 “항공의 본질을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여행 경험의 일부로 확장시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한 문화 마케팅, 타 업계와의 협업, 지역 기반 승무원 채용 등이 지속적인 성장 궤적을 뒷받침하는 에어로케이의 방향성”이라고 말했다.

/청주=이용민 기자(min5465930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주공항 거점’ 에어로케이항공, 탑승객 400만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