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민의힘 경북도당, ‘여성 스피치 아카데미 기초반’ 수료식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6명 수료…지방선거 대비 여성 핵심당직자 역량 강화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국민의힘 경북도당(위원장 구자근)은 지난 6일 경북도당 5층 강당에서 ‘여성 스피치 아카데미 기초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난달 23일부터 3주간 운영됐고 교육 과정을 이수한 여성 핵심당직자(선출직 포함) 36명이 이날 수료증을 받았다. 수료식에는 구자근 경북도당 위원장을 비롯해 박정숙·마정연 부위원장, 김선옥 여성위원장과 수료생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여성 스피치 아카데미 기초반’ 수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경북도당]

‘여성 스피치 아카데미’는 도당 여성 핵심당직자의 선거 연설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2026년 지방선거를 대비해 여성 출마자와 여성 당직자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 과정에서는 전문적인 스피치 훈련을 통해 개인의 표현력과 전달력을 강화하고, 당의 정책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 역량 제고에 중점을 뒀다. 경북도당은 이를 통해 지역 현장에서 여론을 주도할 수 있는 이른바 ‘빅마우스 역할자’ 양성을 목표로 했다.

경북도당은 이번 기초반 수료생 36명을 대상으로 향후 심화반과 전문반 과정을 연속 개설해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구자근 국민의힘 경북도당 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경북도당]

구자근 위원장은 축사에서 “개강 당시에는 지역이 달라 서로 어색한 분위기도 있었지만, 오늘 수료식에서는 함께 공부하며 쌓아온 시간 덕분에 끈끈한 연대감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더 많이 배우며, 지역과 당을 이끄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어질 교육 과정에도 적극 참여해 한 단계 더 도약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국민의힘 경북도당은 앞으로도 여성 정치인과 여성 당직자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힘 경북도당, ‘여성 스피치 아카데미 기초반’ 수료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