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애경산업, 중국산 치약 6종 자발적 회수…"보존제 성분 혼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수증 없어도 전액 환불"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애경산업이 일부 중국산 치약 제품에 대해 자발적 회수 조치에 나섰다. 국내에서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 미량 혼입된 사실이 자체 검사 과정에서 확인됐기 때문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애경산업은 중국 도미(Domy)가 제조하고 자사가 수입·판매한 치약 6종을 전량 회수한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이 일부 중국산 치약 제품에 대해 자발적 회수 조치에 나섰다. [사진=애경산업 홈페이지 캡처]
애경산업이 일부 중국산 치약 제품에 대해 자발적 회수 조치에 나섰다. [사진=애경산업 홈페이지 캡처]

회수 대상은 '2080 베이직치약', '2080 데일리케어치약', '2080 스마트케어플러스치약', '2080 클래식케어치약', '2080 트리플이펙트알파후레쉬치약', '2080 트리플이펙트알파스트롱치약' 등이다.

지난해 12월 자체 품질 점검 과정에서 해당 제품군에서 보존제 성분인 트리클로산이 미량 혼입된 사실이 확인됐다. 회사는 이를 인지한 직후 해당 제품의 수입과 출고를 중단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회수 결정을 보고했다.

트리클로산은 항균제로 치주 질환 예방과 입냄새 제거 등을 위해 치약 제품에 일부 사용돼 왔다가 간 섬유화와 암을 일으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유해성 논란이 일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16년 관련 규정을 개정해 치약과 가글액 등에 트리클로산 성분을 사용할 수 없도록 했다.

애경산업은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제조일자와 유통 경로,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해당 6종 제품 전량을 자발적으로 회수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는 영수증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애경산업 치약 회수 전담 고객센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반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제품 구매 금액은 전액 환불된다.

애경산업은 이번 회수 대상 제품을 제외한 모든 치약 제품은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품질과 성분 측면에서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경산업, 중국산 치약 6종 자발적 회수…"보존제 성분 혼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