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여 전통시장에 4억3000만원 투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도 공모 선정… 안전·환경 동시에 손본다

[아이뉴스24 정다운 기자] 부여 지역 전통시장의 안전과 이용 환경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다. 국·도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며 재정 부담도 덜었다.

충남 부여군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충청남도가 주관한 2026년도 전통시장 공모사업 2건에 선정돼 관내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안전 기반 시설 확충과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서 국비 2억4000여만원, 충청남도 공모사업에서 도비 5000여만원을 각각 확보했다. 군비를 포함한 총사업비는 4억3000여만원으로 부여중앙시장과 부여시장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단계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부여군청 전경 [사진=부여군]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안전관리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부여중앙시장에는 전기설비 개선, 소방시설 보강, 가스 안전시설 정비 등 화재·재난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개선이 이뤄진다.

또 충청남도가 주관한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부여시장과 부여중앙시장에는 화재감지기와 CCTV 설치, 기둥·아케이드 재도색 등 노후 시설 정비와 시장 환경개선이 함께 추진된다.

부여군은 각 공모사업의 취지에 맞춰 사업을 진행하되 전통시장 전반의 안전성 강화와 이용 환경 개선이라는 공통 목표 아래 사업을 연계해 추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도비를 안정적으로 확보했다”며 “전통시장이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안심하고 찾는 지역경제의 중심 공간이 되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여=정다운 기자(jdawu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여 전통시장에 4억3000만원 투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