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방송협회, CES 2026 현장 방문⋯AI 혁신 전략 모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방송협회 회장단, CES서 주요 글로벌 기업 임원진과 교류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한국방송협회(회장 방문신 SBS 사장)는 회장단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글로벌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 현장을 방문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방송협회 표지석. [사진=한국방송협회]
한국방송협회 표지석. [사진=한국방송협회]

CES 일정에는 방문신 회장과 박장범 부회장(KBS 사장), 안형준 부회장(MBC 사장) 등 방송협회 회장단과 각 방송사 AI 추진 부서장이 동행한다. 이들은 최신 미디어 기술 트렌드를 살피고 AI 대전환시대 방송미디어 혁신 전략을 모색할 예정이다.

첫 일정으로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이 글로벌 패널 연사로 나선 CES 공식 컨퍼런스 세션에 참석했다. 이 세션에서는 AI 기술이 산업과 사회 전반에 미치는 파급력과 이에 대한 정책적 대응 및 국제 협력의 필요성에 관한 논의가 진행됐다.

회장단은 AI, 모빌리티, 로보틱스, 미디어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 최신 기술과 혁신 사례를 살펴보고 주요 글로벌 기업 임원진과의 교류를 통해 협력 방안을 폭넓게 논의할 예정이다.

방문신 회장은 "AI 기술은 미디어 산업의 제작 방식과 유통 구조, 수익 모델 전반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며 "AI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미디어 시장 변화 속에서 방송 산업이 나아가야 할 혁신적 미래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방송협회, CES 2026 현장 방문⋯AI 혁신 전략 모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